기사검색

예천군,‘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추가 신청자 모집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08

▲ 예천군청      ©편집부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미세먼지 저감과 친환경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신청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지원 대수는 총 12대로 환경부가 보급대상 차종으로 인증‧고시한 전기자동차 중 승용자동차만 해당되며 신청일 기준 예천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 예천군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기업‧법인‧공공기관 등 신청서 접수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한다.

 

보조금은 차종에 따라 최대 1,420만 원까지 지원되고 차종 및 지원금액은 전기자동차 저공해차 통합정보 누리집(www.ev.or.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전기자동차 구매 및 보조금 신청은 구매자가 자동차 판매 대리점에서 전기자동차 구매 계약 후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대리점을 통해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 시스템으로 접수하면 된다.

 

보조사업자로 선정되면 예천군에 차량을 등록하고 2년간 의무적으로 운행해야 하며 위장전입 등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은 경우 보조금이 환수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현재까지 35대의 전기자동차를 보급 지원했으며 친환경저공해자동차 보급 확대를 통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청정 예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