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북소방본부, 소방안전강사 강의능력향상과정 운영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05

 경북소방본부(본부장 남화영)는 도민 소방안전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소방안전강사 25명을 대상으로 7월 6일부터 7월 8일까지 중앙교육연수원에서‘교수설계 및 강의능력향상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문교육 운영은 코로나19 대응 단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를 유지하는데 따른 것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교육이 재개됨에 따라 양질의 소방안전교육 제공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심리방역과정인 갈등관리와 이해ㆍ소통과정부터 교수설계, 강의기법과 전략, 화재예방 및 학교안전 사고사례 등 소방안전교육을 담당하는 안전강사가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진행된다.

 

소방안전강사들은 그동안 도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강의는 물론 화재예방을 비롯한 소방안전교육을 제공, 도민의 안전의식 향상에 앞장서왔다.

 

코로나19로 교육이 잠정 중단되었으나 생활 속 거리두기(’20.5.6.)이후 교육을 재개, 약 340여회 8,000여명의 도민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남화영 소방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세부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게 운영하고,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소방안전강사의 교수능력을 향상시켜 양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민 안전문화를 정착 시키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북도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