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안동시, 취임 10주년 권영세 안동시장, 민선 7기 후반기 민생현안에 총력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01

▲ 민선7기 취임2주년 중앙도서관 건축현장방문  © 안동시



권영세 안동시장은 민선 7기 취임 2주년을 맞아 민선 7기 전반기를 되돌아보고, 시정 전반에 대한 점검과 현장 소통을 통해 역점사업 추진과 현안 사업 해결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 2010년 7월 민선 5기 제28대 안동시장으로 취임, 민선 6기와 7기 안동시장에 당선되며 안동시장으로 재임한 지 10년이 되는 해이다. 지난 10년 안동은 경북중심도시로 자리했고 세계유산을 다수 보유한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로 발돋움했다.


취임 10주년을 맞이하는 의미 있는 날이나, 거창한 기념행사 대신 시민들을 만나 민생을 돌아보고 현안 사업을 챙겼다.


오전에 옥동에 위치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시립중앙도서관 건립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한 후, 간부 공무원들과 전통시장(구시장)에서 오찬을 함께 하며 코로나19로 힘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오후에는 안동애명노인마을을 방문해 시설을 살피고 입소자들을 위문했다.

 

 

▲ 민선7기 취임2주년 육아종합지원센터 건축현장방문  © 안동시

 


별도의 기념행사는 개최하지 않고, 매월 직원들과 함께하는 정례석회에서 권 시장은 취임 10주년의 소회를 밝혔다. 민선 7기 3년차에도 시민과 약속한 6개 분야 72개 공약을 충실히 수행하는 한편, 시민들의 편에 서서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약속과 함께 직원들에게 지금까지 이룬 성과가 더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권영세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안동의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앞으로 남은 2년도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각종 현안 사업들을 하나하나 직접 챙겨 시민들이 편안하게 일상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변함없이 시민만 바라보며 시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선7기 취임2주년 기념행사

◈ 기념행사를 간소화하고 협력과 결속으로 하나 되는 화합 분위기 조성
◈ 주요사업장, 사회복지시설 등 민생현장을 방문하여 시민들과 만나      소통하는 민생현장 탐방 위주로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