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북도소방본부, 여름철 물놀이 안전! 119가 앞장선다!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01

경상북도소방본부는 여름 피서철이 시작됨에 따라 7월부터 2개월간 도내 주요 물놀이 장소에 안전사고 예방 및 수난사고 시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임무로는 피서객을 대상으로 익수자 초기 인명구조,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미아보호 등 피서지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한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포항 구룡포, 영덕 고래불 등 해수욕장 18개소, 안동 길안천, 문경 진남교 등 강ㆍ하천 18개소, 김천 수도계곡, 성주 포천계곡 등 계곡 13개소를 포함해 도내 주요 물놀이 장소 49개소에 배치되며, 이에 앞서 시민수상구조대원을 대상으로 현장 응급처치 및 구조능력 향상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에는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해 11명을 구조하고 병원이송 17명, 현장 응급처치 1천137명, 현장안전조치 2천921건의 활동으로 피서지 물놀이 장소 인명피해 저감에 톡톡한 역할을 했다.

 

남화영 소방본부장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충분한 준비운동과 구명조끼 착용 등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지침을 반드시 지켜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올해도 물놀이 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수난사고 예방과 구조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