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미시, YES구미합창단...대통령상(대상) 수상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1-26

▲ 전국장애인합창대회, 「YES구미합창단」대통령상(대상) 수상     © 구미시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희숙)의「YES구미합창단」은 11월 25일(월) 오후 2시 부산 KBS홀에서 열린 '제27회 세계장애인의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대통령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지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7개 팀이 자유곡으로 경합했으며, 「YES구미합창단」은 우리나라 민족성을 상징하는 꽃인 ‘무궁화’를 불러 대상을 수상, 상금 500만원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최초, 정신장애인으로 구성된「YES구미합창단」은 2016년에 창단되어 합창을 통해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고 영혼을 울리는 아름다운 화음으로 많은 이들에게 삶에 대한 희망과 감동을 선사해왔다.

 

김희숙 센터장은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열심히 준비해 준 합창단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합창예술을 통해 정신장애인에게 재활의지를 도모하는 문화생활을 창출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한편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054-480-4049)는 정신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사회기술훈련 및 재활프로그램 및 보호작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