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진구, 광진복지재단 설립 추진

촘촘한 복지체계 구축…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09-11

▲ 광진복지재단 발기인총회     © 편집부


 - 10일 재단법인 광진복지재단 설립을 위한 발기인 총회 및 이사회 열려
 -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수요에 적극 대처…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역할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0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재단법인 광진복지재단의 설립을 위한 발기인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했다.

 

구는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복지수요에 적극 대처하고 전문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광진복지재단 설립을 추진해왔다.

 

광진복지재단은 설립 후 복지전달체계 개편, 지역자원 발굴연계, 복지시설 간 네트워크 구축, 민관협력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복지 분야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또, 각종 모금사업을 진행하고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중점적으로 발굴·지원한다.

 

▲ 광진복지재단 발기인총회     © 편집부



한편, 광진복지재단의 발기인 29명은 교수, 기업인, 관내 종합사회복지관장 등 다양한 각계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이날 총회에 참석한 이들은 설립 취지문 채택, 임원 선출, 정관 승인, 2019년 및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심의·의결했다.

 

선출된 임원들은 연이어 이사회를 개최하여 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구혜영 교수를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하고 운영규정을 심의·의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광진복지재단의 법인설립 단계를 거친 후 오는 10월 말 힘찬 첫 걸음을 알리는 출범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 광진복지재단 발기인총회    © 편집부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우리 주위에는 법과 제도로도 보호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분들이 많이 계시다”라며 “광진복지재단을 통해 우리구 맞춤형 복지정책을 개발하고 복지전달체계를 개선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