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천시, 2023년 연말연시 나눔으로 함께하는 호법면,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편집부
기사입력 2023-12-23

 

▲ 꽃차시음회     ©

 

2023년 연말연시 이천시 호법면 꽃차 시음회

주민과 함께하는 꽃차 향 가득한 연말연시

 

 이천시 호법면은 연말연시를 맞아 22일 주민을 위한 꽃차 시음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꽃차 시음회는 추운 날씨에도 “호법 나누리 행사”에 참여하시고 민원 업무로 방문하신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차 한 잔을 대접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또한, 호법면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꽃차와 함께하는 내 삶의 힐링 시간”의 학습 결과물을 선보이는 시간이다.

 

▲ 꽃차시음회     ©

 

 시음 꽃차는 차가 되면서 약이 되는 재료로 눈에 좋은 메리골드, 비염에 좋은 국화차, 아름다운 붉은색의 아마란스, 모든 꽃차의 맛을 더해주는 레몬그라스 등을 준비함으로 꽃차의 효능과 마시는 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송시훈 호법면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주민과 함께 따뜻한 꽃차 한 잔을 마시니 몸도 마음도 따뜻하다.”라며, “눈으로 마시고 몸으로 느끼는 건강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 호법면 나누리 행사     ©

 

이천시, 나눔으로 함께하는 호법 나누리 행사 개최

 

 호법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이호환, 문인자)가 주관하는 2023년 「호법 나누리 행사」가 12월 22일 호법복지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품권 및 소원선물 · 후원물품을 관내 저소득 가정의 아동 · 청소년 및 어르신 31명에게 전달하였다.

 

▲ 호법면 나누리 행사     ©

 

  호법면 새마을협의회에서 주관한 이 행사는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노인회, 정목회, 체육회 6개 단체 및 관내 업체인 논스페이스 손님일동도 후원을 참여하였고, 호법농협에서도 백미4KG 30포를 후원하며 함께하였다.

 

  소원물품 및 후원물품은 각 마을 새마을부녀회장들이 각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함으로 따뜻한 지역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였다.

 

▲ 호법 후원금기탁     ©

 

  김경희 이천시장은 “ 추운 날씨 속에서 저소득층 가정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 것 같아 훈훈한 마음을 느낀다”며 “소외되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정을 위한 나눔활동에 더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확산되어 함께 더불어 잘살아가는 이천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천시 호법면새마을협의회, 후원금 500만원 기탁

 

호법면새마을협의회(회장 이호환, 문인자)는 호법면 저소득 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22일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후원금 500만원은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밑반찬 지원 사업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호환 호법면 새마을협의회장은 “항상 지역사회복지에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관심으로 소외된 이웃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아름다운 나눔을 위해 후원금을 기탁한 호법면새마을협의회의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계속된 관심과 참여를 통해 행복하고 따뜻한 호법면을 만들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천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