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포토]울진교육지원청, 행복 활짝 피어나는 에듀힐링 휴 캠프 운영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노성문 국장
기사입력 2023-12-03

 

교육지원과, 에듀힐링캠프 운영 =사진제공 울진교육청     ©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황석수)은 12월 1일(금)부터 12월 2일(토)까지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숲과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정서적 치유 경험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지원과, 에듀힐링캠프 운영 =사진제공 울진교육청     ©

 

​ 이번 캠프는 교육 활동 침해, 직무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심리적 회복이 필요한 교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1박 2일 일정으로 금강송에코리움에서 1·2부로 개최되었는데 초·중등 및 특수 교사 33명이 참여하였다. 

 

 1부는 피아노(문찬송), 바이올린(성정인), 첼로(최윤희) 등으로 구성된  ‘라파트리오’가 출연하여 여러 명곡 연주로 마음의 안정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였다. 2부는 자연과 교감을 통해 회복탄려성을 증진하기 위한 차훈 명상과 숲 테라피를 운영하였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원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의 직무 소진을 예방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함으로써 회복탄력성과 교육력 향상에 큰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황석수 교육장은“이번 에듀힐링 휴 캠프가 교사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정서적 안정과 건강을 회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면서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하여 행복이 더 많이 활짝 피어나도록 하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울진교육지원청,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