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주시, 하반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열어

-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안) 심의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편집부
기사입력 2023-11-16

▲ 주낙영 시장과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이 회의 후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

 

경주시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하반기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주낙영 시장, 김동엽 종합자원봉사센터장 및 위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 주낙영 시장이 1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편집부

 

회의는 신규‧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 안건심의 및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표협의체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자활기금 사후승인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추진에 관한 사항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 주낙영 시장이 1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한편 경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는 지역사회 중심의 사회보장계획 수립·운영에 필요한 지역 내 네트워크를 구축함은 물론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추진 등에 관한 사항의 심의‧자문 역할을 하는 민관협력의 구심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고물가, 고금리 등 대내외 여건이 좋지 않아 시민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라며 “복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도록 경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가 함께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