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주 화랑마을,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전국‘최우수상’수상

- 투어형 모바일 미션 프로그램 심사위원들의 모범사례로 평가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편집부
기사입력 2023-11-16

 

▲ 화랑마을 배한수(우측) 10일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주 화랑마을이 지난 10일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850여 곳의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례발표를 거쳐 최종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 화랑마을 배한수 주무관이 10일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수련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있다.     ©

 

화랑마을은 시설 내 곳곳을 다니며 화랑에 대해 배우고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증강현실(AR )방식의 모바일 체험활동인 ‘투어형 모바일 미션 프로그램’이 모범사례로 평가됐다.

 

투어형 모바일 미션 프로그램은 지난 2021년 3대문화권 활성화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2억 원(도비 100%)으로 교부 받았으며, 현재 청소년 수련 활동자 등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큰 호평을 얻고 있다.

 

강영숙 화랑마을 촌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큰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국 최고의 종합 청소년 수련시설에 향후 다양한 테마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