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농협 경주시지부, 2025 APEC 경주 유치 위한 서명부 전달

- 대구‧경북지역 농협과 연계해 38,504명 서명부 전해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편집부
기사입력 2023-11-13

주낙영 시장(오른쪽)과 조현철 지부장(왼쪽)이 13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농협은행 경주시지부 서명부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편집부

 

농협중앙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조현철)에서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서명부를 경주시에 전달했다.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13일 주낙영 경주시장, 조현철 농협중앙회 경주시지부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100만 서명운동 서명부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주낙영 시장과 조현철 지부장(왼쪽에서 세번째) 및 관계자들이 13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농협은행 경주시지부 서명부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날 지부에서 전달한 서명부 참여인원는 총 3만8504명으로, 지난 9월과 10월 두 달간 농협중앙회 경주시지부를 비롯한 대구‧경북지역 농협 임직원이 합심하여 창구 내점 고객을 상대로 대대적인 서명운동을 전개한 성과다.

 

조현철 지부장은 “APEC 정상회의는 세계 정상에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역사문화 정체성과 대한민국이 이룩한 눈부신 경제성장 과정을 보여줄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지역의 발전만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해서도 반드시 경주에서 정상회의가 열려야 한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불과 2개월만에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위해 100만에 가까운 시민이 참여한 것은 농협 경주시지부를 비롯한 많은 유관기관, 단체의 열정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100만에 그치지 않고 이달까지 서명운동을 계속해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과 지지가 반드시 성공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100만 서명운동은 11월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으로, 지난 10일 기준으로 총 970.691명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